[캠페인] 전환의 시대,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 제정이 시급하다!

관리자
2021-09-02
조회수 702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 제정을 위한 시민사회 캠페인




  정부의 역할만으로 코로나와 같은 전 세계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코로나 19로 발생한 글로벌 팬데믹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정부는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병 위기와 더불어 이전부터 누적된 경제, 인권 등 다양한 위기로 그 대응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을 챙기고, 정부방침에 협력과 견제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해 온 시민사회의 역할 또한 중요합니다. 


  건강한 시민사회를 위해 시민사회활성화 기본법 제정이 필요합니다.

시민사회 역할의 중요성에 반해, 한국의 시민사회관련 제도는 행정적 관리와 규제에 머물러 있습니다.

우리 앞에 닥친 환경위기와 사회양극화, 복잡다단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시민참여와 공익활동을 촉진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시민사회 생태계 조성과 시민사회조직의 역량강화를 위한 제도와 지원체계를 갖추는 것이 시급합니다.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이 가져올 변화에 함께 해 주세요!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은 시민사회에 대한 기초조사와 연구를 통해 시민사회 지원책을 마련하고, 시민사회 영역에 대한 사회적 인정과 성장 및 다양한 시민사회 영역 간의 통합적인 운영과 협력체계 마련 등 건강한 시민사회를 만들기 위한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 촉진과 시민사회 성장을 위해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 제정촉구 캠페인과 서명(단체대상)에 함께 해 주세요!




  캠페인 참여하기

 (※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 상세 내용 확인, 빠띠캠페인즈로 연결됨)


  단체서명 바로가기

(※ 시민사회활성화기본법 제정촉구를 위한 시민사회 기관ㆍ단체 연대서명)



시민사회활성화전국네트워크는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국마을지원센터연합,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지역재단협의회 등 한국 시민사회를 대표하는 시민사회 8개 영역의 네트워크로서 약 1,000여 개의 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문의 | 시민사회활성화전국네트워크 (간사단체 사단법인 시민) 

Tel. 070-7733-3925  Email. simin@simin.or.kr

공익제보_국민권익위원회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